원익아이피에스는 환경안전팀을 필두로 임직원들이 안심하고 근무할 수 있는 안전한 근무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COVID-19 예방 활동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먼저 출입 관리 활동으로 전 사업장 출입구에서 열화상 체온 측정을 시행하고 있으며, 전 임직원 마스크 착용 상시 의무화를 적용하고 있다. 또한, 면역력 약자인 기저 질환자를 사전 조사하여 재택근무로 전환하였으며, 사업장 출입제한 세부 기준을 수시로 변경 적용함에 따라 고위험 시설 방문자 외 감기 등 유증상자에 대한 모니터링을 daily로 진행하고 있다.
방역관리 활동으로는 사업장 곳곳에 손 소독제를 비치하고 공동 사용 시설(화장실, 회의실, E/V 등)은 1일 2회씩 소독을 시행하고 있으며, 재택근무자 발생 시 해당 인원 자리 소독도 하고 있다. 더불어 임직원들 모두가 예방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예방 수칙을 방송으로 1일 3회, 문자로 1일 1회 안내하고 있다.
개인 PC 화면보호기에도 14대 행동 요령이 의무 설정되도록 조치하였다. 물품 지원 활동으로는 중국 거점 인원 대상으로 방역 물품을 지원하였으며, 마스크 수급이 어려운 시기에는 회사에서 단체 구매하여 전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마스크 지급을 하기도 하였다. 그 외 사내 회의 축소, 집체 교육 연기, 부서 회식 및 개인 모임 금지, 한시적 도시락 운영, 휴게실 폐쇄 등 COVID-19를 예방하기 위한 각종 활동 등이 진행됐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지금까지 원익아이피에스에는 COVID-19 확진자가 전체 임직원 1,500명 중 단 한 명도 발생하지 않았다. 앞으로도 힘든 시기를 함께 이겨내어 전 직원이 마스크를 벗고 웃으며 소통할 날이 속히 오기를 희망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