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익큐엔씨는 구성원의 효과적인 글로벌 역량 향상을 위하여 사내 외국어 교실 ‘PRODA’를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해외 자회사와 고객사들이 많은 원익큐엔씨는 글로벌 역량에 대한 수요가 항상 존재해 왔다.
기존에는 개별적으로 외국어 교육 시 교육비를 지원하기도 하고, 아침에 사내 강의실에서 영어, 중국어 교육을 그룹으로 개설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해보았으나 시/공간적 제약과 수준별 학습이 불가하다는 아쉬움이 있었다. 이를 완화하기 위해 금년도에는 1:1 맞춤 강의 프로그램인 ‘PRODA’를 도입하게 되었다. 사내에 외국어 강사를 상주시켜 20분간 수업을 진행하며, 오전 시간대에는 한국인 강사, 오후 시간대에는 원어민 강사가 수업을 진행하고 있어 수강생의 수준에 맞추어 원하는 강사를 선택할 수 있다.
틈새 시간을 활용하여 짧게 교육을 진행하고, 과제를 부여하여 복습 및 추가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회화뿐 아니라 이문화 특강도 계획하는 등 본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전반적인 글로벌 역량 향상을 도모하고자 한다. 현재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하여 대면 교육이 아닌 화상 교육으로 실시하고 있지만, 개인별 맞춤 교육과 시간 선택이 자유롭다는 장점 때문에 직원들에게 매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대면 교육으로 전환할 예정이며, 향후에는 중국어까지 확대하는 것도 검토 중이다. 우리 임직원들의 학구열을 응원하며, PRODA를 통하여 Global Company 원익큐엔씨 임직원들이 한층 더 성장하기를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