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더불어 사는 참다운 세상,
원익이 먼저 실천하고 먼저 만들어갑니다

원익은 우리사회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노력들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이를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계열사별 사회공헌 활동

  •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원익나눔회의 봉사활동은 직원들 스스로의 자율적인 봉사활동입니다.

원익의 각 계열사에서도 계열사별 특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여러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주)원익큐엔씨의 “나눔회”, ㈜원익아이피에스의 “한마음봉사단”과 같은 봉사동호회를 통하여 무료급식 봉사, 결손가정 및 독거노인돕기, 농어촌 일손돕기 등 임직원 스스로 자율적인 봉사활동을 이어가며 행복 나누기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한국바둑 국가대표 상비군체제
출범과 운영 후원

국제적으로 위상이 약해진 한국바둑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14년도 부터 원익은 [세계 최강 한국바둑 되살리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출범한 한국바둑 국가대표 상비군의 후원을 시작하였습니다. 국가대표 상비군은 훈련의 상시화를 통한 전력극대화는 물론 그룹별 공동연구회, 신수발표 등 다양한 연구회 활동과 팀웍 향상을 위한 전지 훈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또한, 남녀 및 영재 국가대표 상비군 체제운영을 통해 중국바둑에 대한 경쟁력 확보와 함께 공동연구 및 적극적인 경쟁체제를 대비하고 유지함으로써 경기력 향상은 물론 세계최고 수준의 한국바둑역량을 확고히 해 나갈 계획입니다.

원익배 십단전(園益杯 十段戰)

원익은 한국바둑의 저변과 경쟁력 확대를 위하여 지난 2006년부터 한국 프로 바둑 기전인 ‘원익배 십단전’을 후원해 왔습니다.

원익배 십단전은 제1회 우승자인 이창호 9단을 시작으로 2013년 제8기에 이르기까지 뛰어난 국내 프로바둑기사의 발굴과 성장에 많은 기여를 해왔으며 우승자들에게 권위와 명예를 선사함으로써 국내 바둑문화의 발전을 위하여 꾸준히 노력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