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익 이야기 > 함께하는 원익 > 원익뉴스



총 게시물 181건, 최근 0 건
㈜위닉스, 시대의 변화를 주도하는 LEVEL UP 워크샵
DATE : 2016-09-30 (금) 10:40 HIT : 520
 
당사는 지난 4월 29일 구미 금오산에 위치한 금오산 컨벤션센터에서 자회사인 맨텍과 WIN-WIN 토론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토론회는 지난해 4월 한 가족이 된 주식회사 맨텍의 식구들이 참석하여 좀 더 가까워지는 행사가 되었다.

이번 행사는 자유로운 의견 교환과 격이 없는 소통을 통해 회사와 직원들이 서로 WIN-WIN 할 수 있는 자리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였으며, 보다 많은 의견을 교류하기 위해 푸른 나무숲과 자연을 마음 것 느낄 수 있는 금오산 국립공원에 위치한 금오산 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하게 되었다.
 
본격적인 토론에 앞서 “변화” 를 주제로 한 외부강사의 강의로 변화의 본질과 변화의 필요성에 대해 깊이 사색하고 배운 후 4개조로 구성된 분임 토의를 본격적으로 진행하였다. 이날 분임토의는 “나와 팀, 어떤 생각과 행동을 해야 변화할 수 있을까?” 라는 주제로 열띤 토론을 하였으며, 각 조별 실천과제를 20가지로 압축하여 자신이 속한 조의 의견을 모두에게 발표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발표한 자료는 직원들이 오가면서 잘 볼 수 있는 위치에 게시하여, 자신의 의견과 동료의 의견을 확인하고 매일 실천을 다짐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오후에는 수려한 금오산의 정기를 더 깊이 느낄 수 있도록 단체 등산을 준비하였으며, 평소 개인적으로 얘기해 볼 수 없었던 직원과 짝을 이루어 산을 오르면서 서로를 좀 더 알아갈 수 있는 자리가 되도록 유도하였다. 등산은 대혜폭포를 도착지로 하였고, 모두가 도착 후 “위닉스” 로 3행시 대결을 하는 등 토론회 시작보다 좀 더 가까워지는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었다. 이후 산을 내려와 간단한 석찬을 준비하여, 오늘의 피로를 풀었으며, 탄산음료 빨리 마시기, 제기차기, 팀별 노래자랑, 기업문화 돌발퀴즈 등 모두가 즐겁고 알찬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이번 토론회를 통해 맨텍 직원과 또 개인간의 자유로는 소통을 통해 보이지 않는 벽을 조금씩 허물어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개인이 성장한만큼 회사도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는 확인을 하게 되는 토론회가 되었다. 앞으로도 직원 상호간 자유로운 소통을 유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소통 하나만큼은 잘하는 회사로 만들어갈 예정이다.

   

개인정보 취급방침 | 회원이용약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로 255번길 20 (삼평동, 원익빌딩) Tel : 031-8038-9000
Copyright ⓒ WONIK. All rights reserved.